연고 이전이든 복귀든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건 LG축구단이 안양팬들을 버리고 떠났다는 점 입니다.
동대문 어쩌고 보단 당시LG축구단이 안양에 연고지 정착했다가 떠난것을 지적하는거죠. 그리고 그 당시 사과 한마디 없이 저녁에 짐싸서 도망갔죠. 정말 야간에 도망갔죠. 안양LG축구단은 영원히 안양시민의 것입니다. 라는 현수막을 걸어둔채 말이죠.
쩐대
25.02.27
결국 전쟁이라는 사건을 통해서, 독일처럼 사과하고 평생의 짐으로 갖고 교육하며 살아가느냐와 일본처럼 사과하지않고 부정하고 왜곡하며 살아가느냐... SK가 제주로 옮길때 제주 서포터가 사과를 하고, 지속적으로 해당 사건의 이야기가 나오면 미안하다고 하는것과 LG가 서울로 옮길때 구단이나 팬들이 부정하고 역사를 왜곡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됩니다만..
제가 글을 잘 이해했는지 모르겠습니다.
아
아냥을아냐
25.02.27
연고이전을 인정하면 자기가 응원하는 구단이 과거에 팬들을 버리고 연고지를 이전한 패륜구단이라는걸 인정해야되는데 북패들은 자존감이 낮아서 그런 객관적인 사실도 인정할 그릇이 못되기에 애써 이악물고 연고이전을 부정하는거라 봐요
요
요진보
25.02.27
어느샌가 갑자기 "연고복귀"라는 단어가 등장하길래 하는 짓도 생각도 군국주의 쪽바리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들은 "연고복귀"라는 단어에 위안감을 갖는구나라고 생각하고 저들을 자위대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구단이 저지르는 원죄를 짊어진 순간부터 그들이 평생 안고가야하는 문제입니다. 위대한 FC안양의 탄생만큼 저들에게 걸림돌이 없을겁니다. 우리는 우리가 있어야할 자리에 큼지막하게 버티고 있으면 스스로 무너질 종자들입니다.
우리가 이야기하는 건 LG축구단이 안양팬들을 버리고 떠났다는 점 입니다.
동대문 어쩌고 보단 당시LG축구단이 안양에 연고지 정착했다가 떠난것을 지적하는거죠.
그리고 그 당시 사과 한마디 없이 저녁에 짐싸서 도망갔죠. 정말 야간에 도망갔죠. 안양LG축구단은 영원히 안양시민의 것입니다. 라는 현수막을 걸어둔채 말이죠.
일본처럼 사과하지않고 부정하고 왜곡하며 살아가느냐...
SK가 제주로 옮길때 제주 서포터가 사과를 하고, 지속적으로 해당 사건의 이야기가 나오면 미안하다고 하는것과
LG가 서울로 옮길때 구단이나 팬들이 부정하고 역사를 왜곡하는 것과 같다고 생각됩니다만..
제가 글을 잘 이해했는지 모르겠습니다.
북패들은 자존감이 낮아서 그런 객관적인 사실도 인정할 그릇이 못되기에 애써 이악물고 연고이전을 부정하는거라 봐요
저들은 "연고복귀"라는 단어에 위안감을 갖는구나라고 생각하고 저들을 자위대라고 부르기로 했습니다.
구단이 저지르는 원죄를 짊어진 순간부터 그들이 평생 안고가야하는 문제입니다.
위대한 FC안양의 탄생만큼 저들에게 걸림돌이 없을겁니다.
우리는 우리가 있어야할 자리에 큼지막하게 버티고 있으면 스스로 무너질 종자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