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선수를 원하는 감독과 예산을 집행하는 사무국 사이에서 거의 모든 문제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우리는 또 시의회라는 장벽이 하나 더 존재하지요)
그렇다고 마냥 사무국만 욕먹을 일도 아닌게 이쪽도 한정된 예산안에서 구단을 운영하는 입장이라 코칭스텦의 요구를 100% 다 받아줄수 만은 없는 노릇이지요. (그 놈에 돈이 문제지요. 항상 그 빌어먹을 돈.)
안양의 축구가 무슨 색깔이냐...하는 문제는 글쎄요...그 색깔이 정해지기에는 우린 10년밖에 안된 구단이고 한 클럽 고유의 색깔과 지향점이 완성되려면 유소년 축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어린 아이들 부터 일관된 정책을 통한 경험과 자원(선수, 코칭스텦등등)이 쌓여야 안양의 색깔이라는게 나타나기 시작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K리그에서 자신들만의 색깔을 가지고 운영하는 클럽이 있다?... 저는 좀 회의적입니다. 굳이 꼽자면 포항정도 되려나요. 그 포항도 '오랜시간' 유소년축구에 대한 투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10년이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프로축구 클럽에게 10년은(물론 돈을 쌓아두고 있는 곳은 다르겠지만) 찰나의 순간일 만큼 짧은 시간일 겁니다.
저의 짧은지식과 얕은 정보를 바탕으로 한 지극히 저의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답답해 하는 존중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댓글 남겨봅니다.
Daddy
23.07.26
ScummoB : 대호형님은 말그대로 '지원은 하되..
답변 감사드립니다. 대호형님...먼저 이대호 전 롯데자이언츠 선수가 생각나는걸 보면 아직은 안양에 애정이 부족한가 봅니다..ㅠ
답답하기 보다는 정말 몰라서 드렸던 질문입니다; 우리 수비진이 선수도 많고 나름 탄탄한것 같은데 수비를 칭찬하는 사람을 별로 못봤어요. 요즘 클린시트가 없어서 그런가..;
여기저기 말은 많지만 잘 추스려서 김천전에서 기적을 보여줄거라 믿습니다. 선수들이 승격이란 목표를 잊지않게 양껏 소리지르러 가겠습니다.
좋은 선수를 원하는 감독과 예산을 집행하는 사무국 사이에서 거의 모든 문제가 발생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우리는 또 시의회라는 장벽이 하나 더 존재하지요)
그렇다고 마냥 사무국만 욕먹을 일도 아닌게
이쪽도 한정된 예산안에서 구단을 운영하는 입장이라
코칭스텦의 요구를 100% 다 받아줄수 만은 없는 노릇이지요.
(그 놈에 돈이 문제지요. 항상 그 빌어먹을 돈.)
안양의 축구가 무슨 색깔이냐...하는 문제는
글쎄요...그 색깔이 정해지기에는 우린 10년밖에 안된 구단이고
한 클럽 고유의 색깔과 지향점이 완성되려면 유소년 축구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어린 아이들 부터 일관된 정책을 통한 경험과 자원(선수, 코칭스텦등등)이 쌓여야
안양의 색깔이라는게 나타나기 시작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K리그에서
자신들만의 색깔을 가지고 운영하는 클럽이 있다?...
저는 좀 회의적입니다.
굳이 꼽자면 포항정도 되려나요.
그 포항도 '오랜시간' 유소년축구에 대한 투자가 있었기에 가능했다고 봅니다.
10년이 길다면 긴 시간이지만,
프로축구 클럽에게 10년은(물론 돈을 쌓아두고 있는 곳은 다르겠지만)
찰나의 순간일 만큼 짧은 시간일 겁니다.
저의 짧은지식과 얕은 정보를 바탕으로 한
지극히 저의 주관적이고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답답해 하는 존중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댓글 남겨봅니다.
대호형님...먼저 이대호 전 롯데자이언츠 선수가 생각나는걸 보면 아직은 안양에 애정이 부족한가 봅니다..ㅠ
답답하기 보다는 정말 몰라서 드렸던 질문입니다;
우리 수비진이 선수도 많고 나름 탄탄한것 같은데 수비를 칭찬하는 사람을 별로 못봤어요.
요즘 클린시트가 없어서 그런가..;
여기저기 말은 많지만 잘 추스려서 김천전에서 기적을 보여줄거라 믿습니다.
선수들이 승격이란 목표를 잊지않게 양껏 소리지르러 가겠습니다.